AI 트렌드 분석이 중요성한 이유/ 커넥티드 피트니스 (Connected Fitness)란?/ 스마트 페그보드/ 수능 개편안은 지금 초등학교 6학년이 시험을 치르는 2028학년도부터 적용된다. 현재 중 1∼2학년 학생은 고교에서 학점제를 적용받지만, 입시는 현행 체제대로 치러야 한다.
1. 초반에는 AI 기술로 인한 우리 생활의 변화, AI 금융서비스, 챗봇에 관련된 기사가 많았으나 최근 들어 인재양성, AI 생태계 구축 및 AI 의료, AI 신뢰에 대한 논의가 활발하게 진행된 것으로 나타났다.
‘State of AI Report 2021’은 매년 글로벌 AI 분야의 최신 동향을 △연구, △인재, △산업, △정책, △전망으로 나누어 분석한 결과를 발표한다.
KISDI는 보고서를 통해 “이처럼 짧은 주기로 발전을 거듭하는 AI 분야에서 시의성 있고 효과적인 정책 방향 수립을 위해서는 종합적인 관점에서 최신 동향을 빠르게 파악할 필요가 있다.”고 말하며, AI 트렌드 분석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2. 더불어 본인의 운동 능력을 온라인으로 꾸준하게 기록하고, 실시간으로 운동 코칭을 받으며 운동할 수 있는 커넥티드 피트니스 (Connected Fitness)라는 개념도 미국에서 유행하고 있다. ...... 커넥티드 피트니스 플랫폼 내에서는 세계의 여러 사람들이 함께 온라인 상에서 운동할 수 있어 혼자 운동하는 것보다 훨씬 더 큰 동기부여가 되고, 다양한 컨텐츠를 골라서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운동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커넥티드 피트니스 플랫폼을 이용하면 디지털화된 운동기구와 구독 서비스를 통해 집에서도 헬스장 못지않게 다양한 운동을 할 수 있다. ...... 특히 사람들과 함께 운동하며 동기부여 할 수 있고, 전문 강사에게 운동성과를 코칭 받을 수 있으며,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비대면으로 운동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코로나 시대에 커넥티드 피트니스 서비스의 이용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되고 있다.
3. 디지털 재활 솔루션 기업 네오펙트의 제품인 스마트 페그보드는 시각적, 청각적 피드백과 함께 체계적으로 게임화된 훈련으로 신경계 및 근골격계, 뇌졸중, 치매 환자를 위한 재활 훈련 도구이다. 페그를 손 또는 손가락으로 쥐고 보드판으로 옮기는 반복 훈련을 통해 눈과 손 의 협응력, 소근육, 인지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4. 2022 개정 교육과정 총론은 고교학점제를 위한 과목 선택권 확대, 초등학교 선택과목 도입 등 학교와 학생들의 자율과 선택을 확대하는 방향에 초점이 맞춰졌다.
디지털 소양이 새로운 기초 소양으로 제시됐다. 디지털·인공지능(AI) 소양 교육이 초·중·고 전체에서 강화된다. 정보 교과와 학교 자율시간을 활용해 디지털 활용 능력과 AI 기초를 학습하게 된다. 초등학교 땐 놀이·체험을 하며 간단한 프로그램을 배우고 중·고교에서는 AI 관련 기본·심화 과목을 들을 수 있다. 생태전환교육과 민주시민교육은 전체 교과 내용에 반영한다. 초·중·고교의 모든 교과에 녹여 가르쳐야 한다는 의미다.
‘대입정책 4년 예고제’ 원칙에 따라 이때 발표된 입시 개편안은 지금 초등학교 6학년이 시험을 치르는 2028학년도부터 적용된다. 현재 중 1∼2학년 학생은 고교에서 학점제를 적용받지만, 입시는 현행 체제대로 치러야 한다.
https://www.sciencetimes.co.kr/news/2021-ai-%EC%9D%B4%EC%8A%88-%EC%9C%B5%ED%95%A9%C2%B7%ED%99%95%EC%9E%A5%C2%B7%EC%8B%A0%EB%A2%B0%C2%B7%EC%A7%80%EC%86%8D%EA%B0%80%EB%8A%A5-%ED%82%A4%EC%9B%8C%EB%93%9C-%EB%91%90%EB%93%9C%EB%9F%AC/
https://blog.naver.com/greencaread/221973266176
https://news.v.daum.net/v/20211130100007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