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수업자료/성교육

[광주시교육청] 중·고·특수학교로 나눠 맞춤형 성교육 교구 제작

퍼스트무버 2022. 3. 18. 10:18

[광주시교육청] 중·고·특수학교로 나눠 맞춤형 성교육 교구 제작

 

 

광주시교육청이 디지털 성폭력 예방 교육학생 참여 중심의 체험형 성교육 실시를 위해 다양한 맞춤형 성교육 교구를 제작·배부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교구는 평소 다루기 힘든 주제인 성교육 문제를 놀이나 체험 등 자연스러운 방법으로 학생들에게 올바른 성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제작했다.

 

최근 아동 성착취 영상 제작유포 사건 등 청소년의 디지털 성폭력 피해가 심각해짐에 따라 학교 현장에서 성교육 요구가 늘어난 점도 반영했다.

 

시교육청은 대상을 ·고·특수학교로 나눠 맞춤형 성교육 교구를 제작했다. 현장에서 성교육을 담당하는 교사들이 직접 연구 개발에 참여해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활용도가 매우 높은 교구이다.

 

중학생 대상 교구는 '놀며 공부하는 디지털 성범죄 OUT!', 고등학생 대상 교구는 "같이하면 the 가치 있는 S-GAME'이다.

 

학생들은 디지털 성폭력 예방, 올바른 성 가치관 형성 등 다양한 내용을 교구로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다.

 

 

 

http://www.edui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0071 

 

광주시교육청 '맞춤형 성교육 교구' 배부 - 에듀인뉴스(EduinNews)

[에듀인뉴스(EduinNews) = 국중길 기자]광주시교육청이 디지털 성폭력 예방 교육과 학생 참여 중심의 체험형 성교육 실시를 위해 다양한 맞춤형 성교육 교구를 제작·배부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www.edu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