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AI 돌봄 전화 서비스, '클로바 케어콜'
클로바 케어콜은 네이버가 만든 AI 돌봄 전화 서비스입니다. AI 상담원이 홀로 거주 어르신께 전화를 걸어 일상적인 주제의 대화를 나누며 자연스레 안부를 묻고 건강 상태를 확인하죠.
AI와 감성 충만 대화도 할 수 있게 됐다. 네이버가 지난달 정식 출시한 AI 돌봄 서비스인 '클로바 케어콜'은 돌봄이 필요한 1인 노인 가구에 AI가 전화를 걸어 식사, 수면, 건강 등의 주제로 안부를 확인하는 데 막힘이 없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더 나아가 단순 건강상태 확인을 넘어 정서적인 돌봄까지 제공하고 있다.
실제 인간의 상호작용에서 가장 큰 특징인 '공감능력'을 갖춘 AI 개발은 점차 고도화될 전망이다. KT도 지난달 'KT AI 2.0' 활용 방안'을 공개하면서 기술적 측면에서의 AI는 이미 일정 수준 이상에 올랐고 이제는 그 이상이 필요하다고 판단, 사람처럼 감정을 이해하는 '공감 능력'에 초거대 AI 개발의 방점을 두겠다고 발표했다.
https://clova.ai/aicontactcenter
'미래교육 문서함 > 인공지능 교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브레인, AI 화가 '민달리' (0) | 2022.06.16 |
---|---|
LG 'EXAONE' 두뇌 탑재한 AI 휴먼, AI 아티스트 '틸다(Tilda)' (0) | 2022.06.16 |
SK텔레콤 AI서비스 앱, ‘에이닷(A.)' (0) | 2022.06.16 |
인간처럼 추론 가능한 초거대 AI, 인간과 교감하는 AI/ 범용 인공지능(AGI) 등장 (0) | 2022.06.16 |
[정책자료] 관계부처 합동(2021.05.). 신뢰할 수 있는 인공지능 실현 전략. (0) | 2022.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