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자가 자기 주도적으로 풍부한 자료와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해 학습을 진행/ 학생의 창의적 활동의 과정을 빅테이터화하여 학생별 포트폴리오(스토리텔링)를 평가/ 미래 디지털 기술에 대한 학교 교육은 기술 습득과 함께 기술에 대한 주체적이고 비판적인 시민역량을 함양하는 것이 중요/ 똑같은 교육과정 시대에서, 각자의 관심사와 희망하는 미래 진로에 따라 서로 다른 주제를, 서로 다른 깊이로 학습하는 시대로 전환
1. 학습자가 자기 주도적으로 풍부한 자료와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해 학습을 진행한다.
2. 학생의 창의적 활동의 과정을 빅테이터화하여 학생별 포트폴리오(스토리텔링)를 평가하는 LMS(learning management system)구축.
3. 주요 내용이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코딩 등 기술 중심의 학습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 그는 다만 "미래 디지털 기술에 대한 학교 교육은 기술 습득과 함께 기술에 대한 주체적이고 비판적인 시민역량을 함양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를 위해서는 디지털 기술과 연관된 인문학과 사회과학 쟁점들이 함께 탐구되는 복합 문해력 교육으로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4. 이제 학교에 가면 똑같은 교육과정을 학습하는 게 당연하던 시대에서, 각자의 관심사와 희망하는 미래 진로에 따라 서로 다른 주제를, 다른 깊이로 학습하는 교육체계로 이전할 필요가 대두된 것.
https://news.v.daum.net/v/20211209161821051
https://news.v.daum.net/v/20211213060530977
https://news.v.daum.net/v/20211207224111976
https://www.kgnews.co.kr/news/article.html?no=6817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