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학교 통합학급에서 지적장애 남학생이 일반학급 여학생에게 보이는 과도한 관심 때문에 여학생이 불편함을 느낄수 있습니다. 이 상황은 지적장애 학생의 사회적 기술 부족과 일반학급 학생의 정서적 불편감이 동시에 존재하는 민감한 사안입니다. 양쪽 학생 모두의 입장을 배려하면서, '사회적 경계(social boundaries)'에 대해 가르치고, 안전하고 존중받는 교실 분위기를 유지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따라서 여학생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남학생의 사회적 기술 부족이나 표현 방식의 미숙함을 고려하여 적절한 사회적 상호작용 방식을 가르치는 데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다음과 같은 단계적 접근을 추천드립니다: 1. 상황 파악 및 여학생 지원여학생의 감정 경청 및 공감: 먼저 여학생과 편안하게 대화하며 어떤 점이 얼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