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중심수업/에듀테크

[몬스터T] 고등학생 AI 맞춤형 대입 면접 프로그램 - 무하유

퍼스트무버 2022. 9. 27. 09:43

"대입 면접, AI로 준비하세요"

https://monster.muhayu.com/

 

대화형 면접 몬스터

면접은 대화다, 대화형 면접의 시작 몬스터 MONSTER

monster.muhayu.com

 

https://youtu.be/yPirb5VyaA4

 

 

중고생은 초등생보다 비교적 학업에 열중하는 시기다. 이에 맞게 AI가 학생 실력을 파악해 약점까지 보완해 준다. 교과목뿐 아니라 최근 중요성이 커진 입시 면접까지 맞춤형으로 돕는다. 

대입 면접 솔루션 중 ‘몬스터 T’는 자연어처리 AI 기업 무하유(대표 신동호)가 개발했다. 수험생이 학교생활기록부만 업로드하면 AI가 이를 이해·분석해 실제 면접에 나올법한 문제로 연습할 수 있다. 

몬스터 T는 면접 특화 '음성인식(Speech-to-Text)' 기술을 탑재했다. 수험생 답변을 텍스트로 변환해 평가한다. 정확도는 약 94%다. 면접 결과는 리포트 형식으로 한눈에 보여준다. 학생은 결과를 통해 전체 응시자를 기준으로 ‘나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다.

지원자 답변 중 입학사정관이 주목할 만한 문장이나 구절도 알려준다. 학생 강점과 약점까지 맞춤형으로 분석한다. 문항별로 면접 연습 영상을 다시 볼 수도 있어 시선처리, 표정·억양 변화, 음성 휴지기 등을 확인해 무의식적으로 갖던 면접에 안 좋은 습관·태도까지 종합적으로 개선하도록 돕는다.

대학들은 내년 대입부터 면접을 시작하거나 비중을 높일 전망이다. 최근 교육부 자료에 따르면 대입제도 공정성을 위해 2024학년도부터 자기소개서를 없앤다고 발표했다. 학생부종합전형 평가 항목도 줄인다. 몬스터 T는 이런 추세에 발맞춰 맞춤형 면접 연습 솔루션으로 유용한 셈이다.